전세 에서 월세 전환 계산 방법 알아보기

반응형

최근에 부동산 시장 거래량은 급격히 감소하고 월세, 반전세 계약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기존 임차인들도 전세에서 일부 금액을 월세로 전환해서 반전세로 돌리거나 월세로 전환하기도 합니다.

 

이 글에서 전세에서 월세 전환 계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세 에서 월세 전환 방법

기존에 전세로 거주하고 있던 집을 집주인이 월세로 전환을 하겠다 라는 상황에 처한 분들도 계실 겁니다. 전세에서 월세로 전환 시 전환율을 지켜줘야 하며 주택임대차 보호법에 명시된 법정 전환율이 있습니다.

임대차 보호법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비율,기준금리에 대통령령으로 정한 이율을 더한 비율 확인을 하면 전환율을 알 수 있습니다.

 

법적으로 정해진 전월세 전환율을 초과할시 주택임대차 보호법으로 무효 처리가 됩니다.

기준금리 확인 바로가기

※다만 월세로 전환할 경우에만 적용되며 월세에서 전세로 전환시 해당 상한선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전환율 계산 방법

전세에서 월세 전환 계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환율 계산기

전환율 계산기 바로가기

전환율 계산기를 이용시 적정 월차임, 보증금을 쉽게 계산할 수 있으며 전세에서 월세 전환 시 편리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전환율 위반 처벌규정

전환율을 지키지 않았을 시 처벌을 할수 있는 규정은 현재 없습니다. 분쟁이 생길 시 소송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으며 소송은 오랫동안 진행해야 되어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전세에서 월세 전환 시 너무 높은 전환율을 제시할 경우에는 완만하게 합의를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분쟁조정위원회 바로가기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주택연금 수령액을 계산하는 방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는 65세 이상의 고령자 중 약 40%가 국민연금을 받고 있습니다. 평균 수령액은 52만 원이며 이는 최저 퇴직 후 생활

woflwwkd.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